강진영재교육원, 2022학년도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강진영재교육원, 2022학년도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3.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19일 청사내 다산知실에서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은 최광희 영재교육원장의 입학 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하여, 학생들은 영재교육원 뱃지를 달고 선서를 하며 탐구의지를 다졌다.

이어 다양한 학교에서 오는 학생들이 영재교육원 생활에 잘 적응하고, 탐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Interview In English, 리더십프로그램, 창의력 경진대회, 나의 꿈을 담은 청자 타임캡슐 제작 등 학생들의 협업 역량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씨앗키트, 정약용 온책읽기 도서, 탐구 결과물을 저장할 usb 등으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배부하여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힘찬 도전을 응원하였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강진중앙초 이지은 학생은 “올해도 영재원에 다닐 수 있어 기쁘다. 팀원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친해져서 수업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광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무언가 하고싶다는 마음을 가진다는 것 자체가 잠재력의 근거다. 우리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것들을 맘껏 배우고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통해 의미있는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항상 지원하겠다”라며, 영재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