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상태바
강진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3.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정보 공유 및 위기아동 가정보호 사업 신규 추진 등 방안 마련

 

강진군은 지난 15일 청소년문화의집 회의실에서 제1회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강진군, 강진경찰서, 강진교육지원청,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이 위기 아동보호 및 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위기 아동 정보 공유를 위해 지난해 5월 구성됐다.

회의는 아동보호에 대한 공적 책임을 강화하고 학대피해 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일시보호 확대 방안을 수립,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로 관리하고 있는 학대 아동의 정보를 공유하고 학대의심 아동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계획 수립과 지원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또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행복지원 사업 추진, 고위험 아동 합동점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등 유관기관 간 협조 사항을 공유했다.

군은 아동보호전담요원 및 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아동학대 긴급전화 설치 및 야간‧휴일 당번제 운영과 전담의료기관 지정 및 공동 대응 업무 협약, 현장대응 전용 차량 구입 등 아동학대에 대응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아동학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의견을 제시해주신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사례관리, 서비스연계 및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로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