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예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예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3.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달 24일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 및 자녀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강진군가족센터(센터장 윤정선)와 협조하에 2022.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다사랑 행복 더하기’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전 예비학부모 및 동반 자녀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 안내, 자녀와의 의사소통, 학교생활 적응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 입학전 예비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다산지실(3층)에서 강진동초 이명준 교감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학교생활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자녀들의 취학 및 학교 생활지도 등에 관하여 질의응답을 통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코로나로 지친 마음과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인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더불어 동반한 자녀 12명은 별도 공간인 수인덕실(3층)에서 강진군가족센터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캔들스톤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 우척 떨렸는데, 강의를 듣고나니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할지 잘 알수 있어서 마음이 놓인다”며 향후에도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최광희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번 연수는 동반한 자녀들에 대한 프로그램을 별도 운영함으로써 부모들의 교육효율성 및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던 기회가 된거 같다. 아울러 우리 아이들이 지역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강진교육의 동반자로서 강진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모국어에 대한 학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