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회 kbc 지방자치대상 문화관광 우수상 수상
상태바
강진군, 제1회 kbc 지방자치대상 문화관광 우수상 수상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3.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문화관광 인프라 높이 평가받아

 

강진군이 지난 28일 광주kbc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kbc 지방자치대상’에서 문화관광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정서진 kbc회장, 임채영 kb사장, 주정민 전남대 정책대학원장, 13개 자치단체 시장‧군수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c와 전남대 정책대학원은 32년간 이어져온 지방자치를 기념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남 27개 지자체를 행정서비스(30%), 재정역량(20%), 주민 만족도(50%) 등 지표로 평가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지방행정에 모범이 될 지자체를 선정했다.

강진군은 이번 평가에서 문화관광분야 투자 비중이 비교적 커 문화관광분야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도서관, 박물관, 문화원 등 지역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문화관광 인프라에 대해 높이 평가받아 문화관광분야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일주일 살기, 푸소체험, 관광택시 등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관광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구축해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