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메세지 - 김재은 장흥축협 조합장
상태바
2022 신년메세지 - 김재은 장흥축협 조합장
  • 장강뉴스
  • 승인 2022.01.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노력하고, 조합원 행복 하여, 조합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토대 마련"
김재은 조합장
김재은 조합장

존경하는 조합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희망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들고 고생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겨울철 건강관리 잘하시고 조합원님의 가정에 풍성한 기쁨 속에 뜻하신 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1년 한 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원자재 상승으로 사료 값 인상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장흥축협은 조합원님의 적극적인 조합 사업이용 과 우리 임직원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21년 사업실적으로는 예수금은 전년대비 29,176백만원이 증가하였고, 대출금은 20,623백만원, 경제사업은 43,052백만원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홍수 피해로 어려운 축산농가의 신속한 피해현장복구를 위하여 인력과 장비를 지원하였고, 깔짚 지원으로 약114백만원의 톱밥을 지원하여 협동조합의 이념을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우리 장흥축협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2년 신규 추진 조합 역점사업으로 첫째, 축산물 가격보장 기금 사업입니다.

장흥군에서는 현재 농산물 가격보장기금을 10억원이상 적립하여 경축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으나, 장흥군 소득증대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축산물에 대한 축산물가격 안정기금은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한미FTA로 인한 소고기 수입 증가, 사료가격 인상 등 축산환경은 해를 거듭할수록 어려워지고 있어 축산물 가격보장 기금사업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2022년에는 축산물 가격보장 기금사업이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축산악취저감 사업입니다.

가축분뇨처리법 강화와 축산분뇨의 악취로 인하여 축산농가의 축분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 2022년도에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축산농가에 미생물살포와 발효 부숙을 통한 우량 퇴비를 생산함으로서 악취저감과 친환경축산 시스템을 구축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2021년도 중점추진사업으로 추진하였던 한우개량사업 활성화사업

, 전남한우 송아지 개량(으뜸한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구축 입니다.

현재 우리 장흥군의 한우사육두수는 약5만8천두이나 타 지역보다 한우개량이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한우개량이 되어야만 한우의 경쟁력이 강화됩니다.

지난해에는 장흥한우 가치향상과 명품화 추진과 우량한우 유전자원 보호 및 적극적 개량·증식사업으로 한우농가의 소득향상과 장흥한우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장흥한우의 안정적인 축산기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2022년도에는 이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조합원의 기술교육 강화와 친자확인 확대 등 꾸준히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2021년 11월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라남도 한우 송아지 브랜드(으뜸한우)육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이에 2022년도에는 장흥 한우의 으뜸 한우 송아지를 선발 육성하여 우량 밑소 공급 및 브랜드화로 한우농가의 소득증대 및 청정한우 고장 장흥한우 명예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으뜸한우 브랜드 송아지는 경매시장 출품 시 일반 경매시장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어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한우 송아지 브랜드(으뜸한우)육성 사업에 조합원님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2년 올 한해도 우리 임직원은 더욱더 노력하여 조합원이 행복해 하고 우리 조합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壬寅年 한 해 항상 조합원님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