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 - 땅과 사람을 건강하게 「㈜진설초해」
상태바
신년특집 - 땅과 사람을 건강하게 「㈜진설초해」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1.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설초해, 황칠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유기농업자재 개발 성공
정다현 대표 “모든 생명의 근원은 땅에 있다. 땅과 사람은 한몸”

‘유기농업자재 및 복합비료 제조 . 단미사료 및 보조사료 제조 . 천연화장비누, 물비누 . 동물이외약품 개발’

(주)진설초해 정다현 대표가 유기농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벽에는 각종 특허 등록과 제품개발 등록원이 걸려있다)
(주)진설초해 정다현 대표가 유기농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벽에는 각종 특허 등록과 제품개발 등록원이 걸려있다)

 

친환경메카로 도약을 선언한 장흥군은 친환경농업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친환경 농산물 경쟁력 증진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기반 조성에 예산을 집중하고 있다.

우리나라 농업의 중심지 전라남도가 중점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미래농업의 이정표이다. 또한, 앞으로 모든 먹거리가 친환경적 유기농으로 갈 것이다.

이에 발맞춰 장흥군에 ‘땅과 사람을 건강하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농자재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과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농자재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준하여 유기농업자재 공시인증번호를 부여받은 친환경농자재 생산을 당당히 성공한 ㈜진설초해(대표 정다현) 기업이 있다.

(주)진설초해 제품 설명
(주)진설초해 제품 설명

병해충 황칠황은 일반방제 및 드론방제로 제품화 시킨 액제 제품이다.

㈜진설초해 정다현 대표는 고향 장흥으로 귀촌하면서 서울에 사는 지인이 장흥에 내려가면 친환경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가져보라는 한마디와 어렵게 키워온 벼가 병충해로 한탄하는 농민들의 절망감을 지켜보면서 건강한 먹거리와 농민들의 병충해로부터의 최소한의 해법을 찾고자 시작한 것이 오늘의 ㈜진설초해 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정 대표는 모든 생명의 근원은 땅에 있다고 봤다. ‘땅이 건강하면 모든 작물들이 건강하고 잘 자랄 것이고 그것을 먹는 사람이 건강할 것이다’는 신념을 가지게 됐다.

지구상의 모든 동식물은 나쁜 균에 의해서 병들고 시들고 죽는다. 인간도 좋은 균보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결국 병들어 죽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과학적 근거에 의해 정 대표는 서남부지역에 잘 자생하고 있는, 서남부지역의 중심지인 장흥에서 잘 자란 황칠나무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정다현 대표
정다현 대표

 

황칠나무는 나무 산삼이란 애칭이 생길 정도로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에는 폴리아세틸렌과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다.

두 성분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황칠나무 추출물을 친환경농자재 개발에 접목하여 실험과 검증을 통하여 국가로부터 유기농업자재 공시인증번호를 받는데 성공했다.

또한, 정 대표는 작물의 생산성과 건강을 높이는 ‘황’이라는 요소에 주목했다. 황을 잘 분해해서 활용하면 제품의 효능을 높임과 동시에 땅의 건강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제품에 접목시켰다.

진설초해 제품에는 황칠나무와 황 성분 외에 제품제조에 필요한 재료 또한 유기농 공시를 받은 재료만 사용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황칠황 / 아쿠아진
황칠황 / 아쿠아진

대표적 제품은 병해충 관리에 효과가 탁월한 ‘황칠황’과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에 효과가 탁월한 ‘아쿠아진’이다.

황칠황은 병해충에 강한 원료인 황칠 추출물과 규산, 황을 콜로이드화 하여 작물 내병성 강화와 항균, 항충, 항바이러스에 효과를 주는 특허 받은 황칠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친환경 식물보호제로서 진설초해의 대표적 친환경농자재품이다.

황칠황은 황칠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친환경 식물보호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하여 식물을 보호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살균, 살충 및 식물 영양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친환경적인 식물보호제 조성물을 토양 및 식물에 처리하였을 때 병해 또는 충해 방제효과가 있으며 식물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수확물의 크기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확량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

벼에서는 벼멸구나 잎마름병, 목도열병을 억제할 수 있으며, 배추에서는 혹부리병, 무름병, 마늘양파무름병 등을 억제할 수 있고 감귤이나 레드향과 같은 작물에서는 굴파리병, 진딧물, 열과, 참다래궤양병 등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이다.

(주)진설초해 공장
(주)진설초해 공장

 

아쿠아진은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으로 해조류추출물 알긴산과 목초유기산으로 염류를 분해하고 뿌리 생육을 촉진하며 침수 피해 극복, 낙과 예방, 비료흡수 촉진, 냉해, 동해, 일소에 강하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갖춘 유기농자재 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진설초해 기업이 출시한 제품들은 액상 제품으로 드론과 헬기 방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