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대응계획 보고회
상태바
장흥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대응계획 보고회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10.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활동과 지역활력 대책 추진을 통한 군민 안전·행복 달성 목표

 

장흥군은 지난 22일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 시행에 대비한 분야별 대응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강화 및 관광객맞이 대비 태세를 점검하는 한편, 분야별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대응계획을 발굴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 있던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주요 대응계획으로는 위드 코로나 시기 군민 안전을 위한 백신접종 90-90 전략(1·2차 접종 90% 달성 목표), 안전여행 방역 캠페인,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 강화, 코로나 방역·소상공인 지원 등 주요 분야 정부 예산 확보 활동 전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 운영, 장흥 대표 특산품 상품화 및 판로 확보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추진 등이 발굴됐다.

군은 발굴된 대응계획들을 단계적 일상 회복 이전에 신속히 추진하여 정책의 효과성을 높일 방침이다.

임성수 장흥부군수는 “2년여간 군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비상행정을 이어 오며 군민의 일상과 지역경제에 많은 손실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정부 방침에 맞춰 그토록 기다려 온 일상 회복을 준비해야 할 시기”라며 “앞으로 백신접종 90-90 전략을 비롯한 대응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군민의 안전과 지역 활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