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창의융합캠프-스마트에코시티프로젝트’성료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창의융합캠프-스마트에코시티프로젝트’성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8.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강진영재교육원에서 관내 초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2021. 창의융합캠프」를 운영했다.

「2021. 창의융합캠프」는 (재)전남미래교육재단의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과학·수학·메이커·SW 융합 활동을 연계한 협업을 통해 학생들 주변의 일상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스마트에코시티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기후위기 등 환경사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실천하는 환경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에 관련하여 수학·과학뿐 아니라 AI·SW를 중심으로 한 팀프로젝트 융합과정으로 이루어져 학생들의 큰 만족도가 눈에 띄었다.

환경 리터러시 게이미피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감수성을 기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신재생에너지 실험실습, AI로 알아보는 환경 문제와 나만의 머신러닝 모델 만들기, 마이크로비트로 만드는 탄소발자국 계산기 등의 알찬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3D 프린팅 과목에서는 스마트에코시티와 그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스로 물주는 화분과 같은 오브젝트를 친구들과 함께 생태디자인한 후, 틴커캐드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직접 3D 모델링하고 프린팅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