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수해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상태바
강진신협, 수해복구 성금 1천만 원 기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8.1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전복협회 및 주택 소실 가구 지원

강진신협(이사장 문경환)은 지난 13일 수해로 주택이 소실된 가구와 전복양식 피해 어가를 위해 써 달라며 강진군에 1천만 원의 수해 복구 성금을 지정 기탁 했다.

강진군은 지난 7월 초 집중호우로 인해 전역에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해, 피해 규모가 국가 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인 60억 원을 넘는 약 68억 원가량으로 집계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특히 집중호우로 인해 바닷물의 염도가 낮아져 마량면에서 전복 가두리 양식업에 종사하는 31어가의 2,261만 마리가 전량 폐사해 약 400억 원의 피해가 발생했고 마량 연동마을 한 주민은 토사가 방안으로 흘러들어와 주택이 소실돼 임시거주지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에 강진신협에서 전달한 성금은 강진전복협회 피해 어가와 마량 연동 수해 피해 가구에 각각 5백만 원씩 전달해 수해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경환 조합장은 “신협 중앙회에서 수해 피해 지역에 선제적으로 지원해 이번 기탁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신협은 20년 자원봉사 우수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2007년부터 인재육성기금 4천6백만 원을 기탁하고, 취약계층 공부방 만들어주기, 「행복한 집 프로젝트」 등으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강진신협은 오는 9월 15일에 장흥지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