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마량면 향우들 고향으로 안부와 위로의 손길 보내
상태바
강진 마량면 향우들 고향으로 안부와 위로의 손길 보내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8.0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신마향우회, 재경마량면향우회 호우복구비, 안마의자 등 기증

 

지난달 29일 마량면에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향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재경마량면향우회와 재경신마향우회 향우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재경 마량면향우회(회장 박상용)는 박범석 강진군수협장, 강한성 마량면장 등과 함께 피해 어가를 방문해 향우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복구비 420만 원과 마스크 2,000장을 전달했다.

박상용 재경 마량면향우회 회장은 “고향 소식에 만사를 제쳐놓고 달려오고 싶었지만 늦은 것 같아 미안한 마음 뿐”이라며 “향우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한 것은 몸은 멀리있지만 마음은 항상 고향에서 함께하고 있다는 표현이다. 다시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같은날 재경신마향우회(회장 선순규)는 신마마을회관에 45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와 함께 “마을 어르신들께 쉼을 드릴 수 있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항상 건강하시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량 전복협회 김성호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향을 잊지 않고 찾아와주신 출향인들의 위로에 정말 감사를 드린다”며 “수해 어가가 시름을 털고 빨리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한성 마량면장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힘든 중에도 고향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 여러모로 함께해주신 향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호우 피해복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