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회진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상태바
장흥 회진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1.07.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회진면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이하 회진면 복지기동대)’의 여름철을 맞이 취약계층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이 주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난 22일 봉사활동를 펼쳤다.

장흥군 회진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회진면 복지기동대(대장 이황우)는 관내 독거노인, 아동가구 등 10가구를 찾아 해충의 피해를 막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대상 가정의 낡고 구멍 난 방충망을 직접 수거해 교체했다.

이날 방충망을 교체한 이 모 어르신(82)은 “최근, 비도 많이 오고 날도 많이 더워져서 창문을 자주 열어두어야 하는데, 찢어지고 헤진 방충망 때문에 곤란하던 참에 복지기동대에서 방충망을 수선 해준다 하여 신청했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수리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김형채 회진면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의 방충망 교체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이황우 기동대장님을 비롯한 복지기동대원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 코로나19의 확산과 더불어 우리 지역은 특히 침수피해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이 많은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생기를 찾고 다시 예전처럼 웃으며 지낼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분야를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