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 ‘군민행복 희망나눔’
상태바
강진군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 ‘군민행복 희망나눔’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06.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천면 3개 마을 주민 대상 통합서비스 제공해 큰 호응

 

강진군이 운영하는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이 지난 18일 작천면 박산마을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행복을 나누었다.

작천면 3개 마을(박산, 죽현, 교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자와 마을주민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복지.생활.의료.건강.기타분야 등 30개 분야로 나누어 추진됐다.

이날 한들농협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발마사지, 네일아트, 커트, 염색 등 봉사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신나는 노래교실을 시작으로 한방, 치과진료, 협압·혈당 체크 등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을주민들의 심신을 달래줬다.

또한 사전에 강진군 복지기동대와 강진소방서 119 생활안전전담대가 협력해 각 가정에 소규모 수리 및 소방안전점검 등을 실시했으며, 도배·장판, 전기수리, 보일러 점검 서비스도 추후에 지원할 예정이다.

박산마을 임정성 이장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렇게 좋은 행사를 올해 처음 우리 3개마을에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와 농번기로 피로가 가득한 주민들에  오랜만에 힘이 되고 신명나는 이벤트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은 ‘민관 공동협력 따뜻한 강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연 11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