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1년도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상태바
장흥군 ‘2021년도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06.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5일 2021년도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행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 활성화를 위해 연계기관 담당 실무자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는 장흥군청 정봉식 노인아동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연계기관인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흥경찰서, 장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드림스타트,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장흥지역자활센터, 장흥가족센터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장흥군 청소년안전망 사업 추진 현황 및 위기청소년 서비스 연계 결과에 대한 진행 상황을 보고했으며, 고위기청소년 사례 공유 및 개입 필요 사항,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흥군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지자체청소년안전망팀 선도사업’ 및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관내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및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체계적·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정봉식 노인아동과장은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위한 연계기관 간의 소통의 자리를 갖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 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사각지대 없는 청소년안전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