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민주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전남지역대회
상태바
2021년 민주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전남지역대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6.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 3학년 김은정 학생, 우수상 수상

 

강진고 김은정 학생이 지난 11일 실시한 ‘2021년 민주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전남지역대회에서 최후의 10인에 들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은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해 민주평통)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주최하는 대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대회로 치러졌다.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역사관을 함양하고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날 대회는 전남 15개교 157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조별 예선과 패자부활전, 본선 추진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강진고 학생 10명이 출전했다.

2시간이 가까이 진행된 대회에서 작년 장려상에 이어, 올해는 우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민주평동 강진군협의회 김종운 회장은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이해를 통해 통일 한반도를 이끌어 내는 견인차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하며, “강진고의 위상을 드높인 김은정 학생의 우수상 수상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본선은 민주평통 사무처 주관으로 7월 31일 토요일 전국에서 결선을 통과한 입상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줌)를 이용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