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장학생 최종선발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장학생 최종선발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06.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현(친환경농업경영과2) 국가우수고등학생 최종합격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 친환경농업경영 전공 김종현(2학년)학생이 전국585 특성화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이 선발하는 해외유학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되었다.

한국장학재단은 “ 농업에 대한 미래 비전이 뚜렷하고 사회공헌에 대한 본인의 의지가 분명하며, 어학 능력이 우수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선발 이유를 밝혔다.

이 장학금은 매년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본인 또는 교육청 추천을 통해 어학 및 성적우수학생을 선발한 후 인·적성검사 및 1:다 심층면접을 통해 2학년 재학생 전국 20명, 3학년 전국 15명을 최종 선발한다.

여기에 선발 되는 학생은 고교재학 중 학업장려비를 받고 졸업후 미국 대학에 해외 유학을 하게 되면 연간 최고 6만불씩 졸업시까지 무상 지원받게 되고 한국장학재단은 선발학생에게 상담 및 교육, 학습 컨설팅을 통해 해외유학지원을 전면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해외유학장학생 김종현학생은“미국의 UC계열 또는 우수주립대학교에 진학해 국재농업개발이나 지속가능 농업을 전공해 우리나라, 나아가 세계농업기구, 제3세계 등에서 농업정책분야의 전문가로 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전국의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등학교는 총585개교인데 이 학교들에게 부여된 선발인원은 총 5명이었다. 이 학교의 최광표 교장은 “호남제일 전통의 친환경농업 마이스터고가 전국 모집 마이스터교로 개편한 이래 우수학생들을 꾸준히 선발하여 글로벌 영마이스터 육성에 힘쓴 결과”라며, 전국의 우수 중학생 유치에 학교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