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등 장흥군의원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 필요”
상태바
위등 장흥군의원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 필요”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6.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자유 발언 통해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해 줄 것을 촉구’
위등 장흥군의원
위등 장흥군의원

 

장흥군의회 위등 군의원이 제266회 제1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사적 모임을 8인까지 확대해 줄 것을 촉구했다.

위등 군의원은 “장흥군은 지난 2월 17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하여 4월 24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11월 집단 면역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는 백신 예방 접종률에서도 전국 평균 10.5%의 배가 되는 21%의 높은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며 “전남은 현재 동부권 일부 시군을 제외하고 지난 5월 3일부터 사적 모임 인원을 6명까지 허용하는 개편안을 시범 실시해 오고 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는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지역 경제는 아직도 코로나19라는 파도 속에 허덕이고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위등 군의원은 “권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추이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정책도 다시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달이 넘게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우리 군과 같은 지역의 경우, 6명에서 8명까지 사적 모임 대상 인원 확대의 필요성을 집행부에서는 적극 검토할 시기이다”고 주장했다.

위등 군의원은 이번 5분 자유 발언에서 권역별 코로나19 대응 정책 완화는 군민의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적극 피력했다.

끝으로 “모두가 힘들어 할 때 삶의 억제보다는 상생과 효과적인 정책으로 군민과 같이 호흡하면서 어려운 시국을 다 같이 극복해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적 모임 8인까지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했다.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