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확대 운영
상태바
강진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확대 운영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05.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대상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 추진

 

강진군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복지기동대 위촉식에서는 11개 읍면장이 신규 대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취약계층 1가구를 선정해 보일러 점검, 창호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강진소방서 「찾아가는 119 생활안전전담대」에서도 위촉식에 참석해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점검, 벌집 제거 등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강진군 복지기동대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스스로 해결하기 힘든 소규모 수도·전기 수리와 도배·장판 교체 등의 주거환경정비를 수행한다.

또한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에게 생활안정을 위해 생계·의료·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민간자원 연계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박종재 강진군 복지기동대장은 “복지기동대 대원으로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외계층의 생활 불편사항을 적기에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재능기부를 통한 무선전등 교체, 난방기구 점검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