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선정
상태바
황주홍 의원‘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1.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한 의정활동 높이 평가

▲ 황주홍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장흥 영암 강진) 의원이 지방자치 TV와 대한기자협회가 선정한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자치TV · 대한기자협회는 2015년 한 해 동안 ▲ 기관 및 단체의 추천 ▲ 국회 출석률 ▲ 법안발의 ▲ 지역구 활동 ▲ 국정감사 활동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황 의원은 3선 군수 출신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지자체와 상시 소통하며 낙후된 전남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폐지를 주장하고, 내년 없어질 위기에 처한 지역신문발전법의 유효기간을 10년 더 연장하는 특별법을 발의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을 부각시켰다.
이외에도 나날이 악화되는 지방재정 개선을 위하여 지역성이 강한 지방소비세와 양도소득세의 지방세입 이전 비율을 높이고, 지방교부세 교부율을 상향하는 ‘지방재정 확충 4대 법안’을 발의하는 등 올해만 87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는 300명의 국회의원 중 두 번째로 우수한 입법실적이다.
황 의원은 “낙후된 지역을 발전시키고, 365일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것이 좋게 평가된 것 같다”며,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지역민들께 보답할 수 있는 지역발전과 성실한 의정활동 뿐이다. 이 상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일하고 또 일하라는 격려로 받들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5일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