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왕인’에 김길환씨 선정
상태바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왕인’에 김길환씨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3.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길환
김길환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왕인’으로 학산면 출신 추담 김길환(83세)씨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암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를 통해 이번 왕인으로 선정된 추담 김길환 선생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각종 전시회 및 초대전 출품으로 수상 받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역 주민들의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해 강사를 자청하여 지도하면서 서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후진양성을 위해 노력했다.

현재는 후학들의 능력이 향상되어 각종 전시회 및 초대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영암군 서예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특히, 추담 김길환 선생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서예 교실을 운영하면서 청소년 예의범절과 충효사상을 알리고 있고, 고유한 민족 전통예술인 서예의 보전과 계승·발전을 위해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1994년 한국서화작가협회 전시회 특선을 시작으로 1995년  한양 미술작가협회에서 우수상, 금상 수상 등 국내에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일본 동경, 중국 북경·계림, 홍콩 초대전 등 해외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영암군의 위상을 알리는데 일조하였다.

영암군향토추진위원회에서는 추담 김길환 선생이 이처럼 서화를 통한 후진양성에 공헌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어진 인품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해 올해의‘왕인’으로 선정했다.

지금까지 1999년‘왕인’선정을 시작으로 21대‘왕인’을 선정했으며, 출신지별 역대 왕인을 살펴보면 영암 4명, 삼호 1명, 덕진 3명, 금정 1명, 신북 2명, 시종 1명, 군서 5명, 서호 1명, 미암 2명이며 올해 처음으로 학산 출신 왕인이 선정되었다.        

한편,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는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대표 프로그램인 특집 다큐 ‘왕인박사 랜선으로 일본가오!’, 공개방송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등 2개 부문 1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축제홈페이지(www.왕인문화축제.com), 유튜브 채널 (‘영암왕인TV’)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