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세계자살 예방의 날’ 행사 다채
상태바
장흥 ‘세계자살 예방의 날’ 행사 다채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3.09.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등 생명존중 글 그림 공모전 개최

 
장흥군(군수 이명흠) 보건소는 세계자살 예방(9월 10일)의 날을 맞아 자살 예방 캠페인 전개와 더불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친구에 대해 사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생명존중 문화조성 글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지역 3개 여성봉사단체(로타리클럽, 페트롤맘, 여성방범대)와 밤길을 밝히는 ‘생명사랑 야광(夜光) 캠페인’을 실시하여 거리를 배회하거나 폭력으로부터 노출되어 있는 학생들이 없도록 자녀사랑 행사를 펼쳤다.
또 10일 오전 7시 30분부터 경찰서, 장흥군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관내 초중고등학교 28개교, 학생 5,000여명을 대상으로 웃으며 등 두드려주기, 하이파이브로 즐거운 등굣길 분위기를 조성하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9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생명존중 문화조성 글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여 아동 청소년이 폭력, 자살, 죽음에 대한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객관적인 시각에서 사고하게 함으로써 청소년에게 발생하기 쉬운 베르테르효과(동조자살copycat suicide)를 예방하고, 문화예술 창작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 설 예정이다.
김기만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연령별 자살 고위험군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자살수단 및 방법에 대한 접근성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