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의용소방대, 화재피해주택 봉사
상태바
강진읍의용소방대, 화재피해주택 봉사
  • 서호민 기자
  • 승인 2020.01.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의용소방대, 화재잔해 및 폐기물 처리 봉사활동

지난 16일 강진읍의용소방대(대장 김덕남)는 강진읍사무소와 협력하여 화재피해를 입고 열악한 거주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원대상자 안○○ 어르신(75세)은 1인 가구로, 고령의 나이로 근로가 어려워 생활고를 겪고 있으며 화재가 났던 방을 스스로 정리하기 어려워 강진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에 도움의 손길을 요청했다.

강진읍의용소방대 김덕남 대장과 함께 가정방문한 결과, 집이 폐기물 등 쓰레기로 매우 협소하고 위생상태가 열악해 화재 피해 주민이 하루 빨리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강진읍사무소 직원, 의용소방대원 8명이 참여하여 화재 잔재물 정리와 청소 등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덕남 대장은 “어르신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종열 강진읍장은“바쁘신 와중에도 도움의 요청의 손길에 응답해주신 강진읍의용소방대 대원분들께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다면 읍사무소로 연락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읍의용소방대는 평소 화재예방 및 강진읍 시가지 환경정비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해 따뜻한 복지동네 강진 만들기와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