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 형질이 우수한 한우(암소)가 대접 받는다!
상태바
유전 형질이 우수한 한우(암소)가 대접 받는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5.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형질 암소(1~150위) 송아지 생산시 장려금 지원

 
최근 2년 이상 한우가격이 안정되면서 관내 송아지 가격이 두당 250만원을 호가하는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은 지난해부터 안정화된 한우사양 여건 속에서 FTA 등 수입개방에 대비한 폭넓은 한우시책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전능력이 우수한 고능력우(암소)를 생산 보존하고, 등급향상과 명품화를 위해 우량송아지를 지속 생산하는 ‘우수한우 보유농가 송아지생산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진군은 한국종축개량협회와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기 체결하고 D/B에 등록된 강진군 12개월령 이상된 1만 여두의 암소를 대상으로 도체중, 등심, 등지방 등 우량형질을 분석 평가 하였다.
또한 한국종축개량협회 D/B에 등록된 강진군 우량 암소중 선발지수 1위부터 150순위 암소는 우량송아지 생산한우로 자체 지정하고, 우량암소에서 송아지를 생산 등록시에 장려금 1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생산된 송아지는 보유농가와 약정 확인서를 통해 자가사육 및 관내에 판매하여야 하며, 지속적으로 우량형질의 송아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우수한우 보유농가 송아지 생산 장려금 지원사업은 지역내의 우량형질의 암소를 선발해 송아지를 지속적으로 생산 사양함으로써 한우개량 가속화와 등급향상을 통해 한우농가의 소득창출 및 경쟁력을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