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축제, ‘2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강진청자축제, ‘2년 연속 대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지역경제 발전,관광활성화 기여
오는 8월1일부터 9일까지, 강진청자박물관 일원 개최

 
강진청자축제가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2015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2년 연속 축제관광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3회 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축제콘텐츠대상은 2014년 한 해 동안 전국 2,000여개의 축제 중에서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축제 20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강진청자축제는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자축제는 고려청자라는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매력적이면서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자의 우수성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한·중·일 도자문화축제 개최로 콘텐츠 풍성화, 청자판매 등 경영형 축제로 거듭나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청자축제는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축제현장평가와 전문가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됐으며, 97년부터 한해도 빠지지 않고 최우수축제 12회 대표축제 2회에 선정됐다.
올해 8월 1일부터 9일까지 강진청자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3회 강진청자축제’는 청자 특별 할인 판매, 이벤트 존 운영, 깜짝 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청자 판매 증대를 통한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경영형 축제로 개최되며, 관광객 참여가 저조한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프로그램을 30% 이상 교체하는 등 재미있는 청자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