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진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1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본공예 등 12개 과목 240명 수강생 선착순 모집

 
강진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오는 18일까지 2015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군민들에게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 강좌는 강진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강진군 복지타운 3층 평생학습센터에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사전 전화 후 팩스 신청도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강좌는 악기연주반, 자격증반, 취미반으로 나누어 주간반 8개 과정, 야간반 4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주간반으로는 ▲POP&폼아트 ▲리본공예 ▲생활도자기 ▲사군자 ▲서예 ▲종이접기지도사 ▲클레이아트 등 7개 강좌,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야간반으로 ▲ 하모니카 ▲통기타(주?야간) ▲오카리나 ▲퀼트 등 5개 강좌가 개설된다.
총 12개 강좌 2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3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3월 23일부터 개강한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를 유지 운영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강좌 개설로 개인의 역량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진군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7개월 간 상?하반기 평생학습 25개 강좌를 운영하여 396명의 수료생과 45명의 자격증 취득생을 배출하였다.
지난해 수료한 차화정씨는 “훌륭한 강사의 알찬 강의를 통해 유쾌하고 유익한 강좌를 수료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강좌를 개설하여 군민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수료 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천연비누 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주변인들에게 나눠주는 등 나눔을 향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사회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성장 동력은 바로 사람이다”며“100세 시대 전 생애를 아우르는 평생교육을 통해 누구나 배움에 참여하고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강진군이 경쟁력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 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수강 신청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를 참고하거나 강진군청 미래산업과(☎061-430-3064), 강진군 평생학습센터(☎061-432-12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