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정책으로 알아보는 조합장 선거
상태바
장흥-정책으로 알아보는 조합장 선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농협 - 기호 1번 백경선

‘농협의 백년대계를 세우겠습니다. 한번 맡겨주시시오’

‘농협을 바꾸는 맨 처음 생각, 말보다는 실천, 그것이 저의 철학입니다’

 
“약속을 함부로 하지 않는 사람, 그러나 한번 맺은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사람, 안양농협을 관내 1등 농협으로 만들겠다”는 기호 1번 백경선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80세 이상 원로 조합원들께 장수 수당을 정식 예산에 편성하여 지급토록 함으로써 원로 조합원들께 소외됨이 없이 극진히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조합원을 주인으로 섬기는 새로운 농협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농협에 상조전문직원을 채용하여 조합원 및 그 가족의 애사시 상조도우미 서비스를 전담토록 하겠습니다.
▲조합원의 고령화에 대비하여 복지 비용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검진을 의무화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한 삶을 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께서 민원 하나 부탁하러 오실때마다 살신성인 정신으로 성실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농특산품의 유통판매망 확보를 위해 월 2회 이상 서울 부산등 향우회를 방문하여 지역 농특산품 유통판매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안양농협 - 기호 2번 손흥석

‘안양농협 성공신화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경험과 능력은 인정받은 경영인’

 
“한다고 하면 합니다. 안양농협의 성공신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기호 2번 손흥석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맞춤형 농기계 은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책임운영제 도입하여 농기계를 반값에 공급해 드리겠습니다.
▲벼 공동육묘장을 통해 고품질 쌀을 계약 재배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겠습니다.
▲무인헬기 적기 방제로 병충해 방제 효과를 극대화하겠습니다.
▲볏짚 곤포작업과 사료를 원가 판매하여 축산농가 실익을 제고하겠습니다.
▲영농비 절감을 위하여 비료, 농약 일부 품목을 반값에 공급하고 영농자재구입권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택배사업을 실시, 농협상조회를 운영, 농업종합자금(저리자금 및 무이자자금) 특별 지원.
▲농업인 복지사업 확대실시, 농업인 월급제를 시범 실시하겠습니다.
▲홀로계신 조합원 가정에 주 1회 직원방문하여 안부나 이미용봉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안양농협 - 기호 3번 김영중

‘역동적인 농협, 변화하는 농협’

‘조합원 중심의 농협을 조합원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지금이 바로 변화의 기회입니다. 변화가 있어야 희망이 있기에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과감히 안양농협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보겠다”는 기호 3번 김영중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조합원들의 농협경영 참여의 기회 확대 제공하겠습니다.
▲영농지원확대(경제, 판매) 및 서비스 향에 노력하겠습니다. 각종 영농자재 확대지원으로 조합원 소득증대 기여. 농약, 비료 담당자의 전문화 추진과 신속한 배달체재 구축. 친환경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위한 각종 영농자재의 할인 및 원가 공급. 새로운 지역특화 농작물 개발을 위한 작목반 지원확대. 육묘장 확대 및 산물벼 건조시설 확충으로 영농의 애로사항을 해결. 조합원의 생산에 전념하고 판매는 농협이 책임지는 경제사업의기틀 마련. GAP시설 활둉 방안을 강구. 사업이용 우수조합원에게 이용고 배당 확대. 귀농귀촌 안정적 정착.
▲조합원을 위한 한차원 높은 서비스제공 및 복지사업지원. 조합직원 분야별 전문가 양성, 친절 서비스, 영농회 전담 직원 역할 강화로 현장애로 사항 해결. 여성조합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규모 확대.
▲조합장 업무추진비 상시 공개하여 투명경영을 하겠습니다.
 

 

용두농협 - 기호 1번 이승주

‘투명한 경영, 발로 뛰는 부지런한 사람’

‘실천과 행동이 앞서는 사람, 주장하기보다는 겸손한 사람’

 
“이제는 농협간 경쟁력이 중요해 졌고 누가 먼저 준비하느냐에 따라 농가 소득이 결정되고 있습니다. 실천속에 용두농협의 발전을 책임지겠다”는 기호 1번 이승주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친환경 벼, 찰벼, 흑미, 찰보리 쌀 계약 재배 확대하겠습니다.
▲잡곡, 작두콩, 고사리 등 작목반 육성 활성화하겠습니다.
▲벼 육묘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1만5천장에서 3만장)
▲내실 있는 조합원 건강검진을 실시하겠습니다.
▲농약, 비료, 퇴비 농자재 환원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선도 농가와 귀농인 연결 확대하겠습니다.
▲다문화 가족, 소외 계층을 부녀회와 공동으로 지원 강화하겠습니다.
▲강력한 업무추진 능력으로 미래지향적이고 봉사하는 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용두농협 - 기호 2번 백찬인

‘준비된 일꾼,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경영, 경제 전문가, 발전하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농업과 농촌을 살리기 위해서는 농협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관리와 능력을 갖추고 있는 정직하고 깨끗한 일 잘하는 준비된 사람만이 할 수 있다”는 기호 2번 백찬인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농협. 꾸준한 조합원 교육을 통하여 조합원이 아는 만큼 주인노릇하고 주인이 되어야 우리 조합이 성공한다는 일념하에 일하겠습니다.
▲조합원 중심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경영 실천하겠습니다.
▲생산자 조직인 작목반 협의체를 구성하여 생산 및 판매 사업의 집행상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겠습니다.
▲벼 육묘사업과 유통센터를 적극적으로 운영 농가편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내 조합간 연대로 공동 구매확대로 생산비 절감과 질좋고 저렴한 생활물자를 공급.
▲구매사업에 필요한 최소 비용만 수수료로 책정하고 이익금은 환원하겠습니다.
▲조합원의 실익 증진 및 원로조합원의 복지향상에 힘쓰겠습니다.
 

 

용산농협 - 기호 1번 김성용

‘조합원 마음 잘 아는 일꾼, 농협을 농민품으로’

‘조합장은 농협 직원이 아니라 농민의 대표입니다’

 
“농민마음, 농민이 가장 잘 압니다. 용산농협는 발로 뛰며 일할 일꾼이 필요합니다. 지역의 많은 단체에서 열정을 다해 꾸준히 봉사해온 사람, 믿고 맡길 참 일꾼이다”는 기호 1번 김성용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투명한 사업공개와 조합원 중심의 민주적 운영. 조합장 판공비나 경조사비 집행내역 전면공개.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전문인력 확충. 예․결산서를 조합원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 조합 교육위원회를 설치, 조합원, 대의원, 임원, 직원교육을 의무화하겠습니다.
▲경제상버 활성화를 통한 조합원 소득 증대. 친환경 학교급식 등 공공시장 판매사업 강화를 통한 도정공장 활서화. 찰벼 등 지역 주 생산물에 대한 가격보장. 구매사업 개선으로 조합원에게 생활물자와 농자재 저가에 공급. 꾸러미 판매사업을 위한 생산자 조직 결성. 경제사업 직원 우대 및 성과보상제도 도입.
▲복지사업, 교육지원사업 확대로 조합원 삶의 질 향상. 찾아가는 영농지도사업. 영농자재 배달 서비스 실시. 조합원 쉼터 운영 및 여가 활동 지원. 어르신 조합원 가정에 낙상방지 안전손잡이 설치 지원. 대부, 채권팀을 독립된 공간으로 배치하여 조합원 권익보호.
 

 

용산농협 - 기호 2번 이경수

‘농협과 조합원의 미래를 생각하는 일꾼’

‘조합원님을 행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든든하고 믿을 수 있는 추진력 조합원의 선택이 농협의 발전입니다. 조합원님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지막 정열을 다하겠다”는 기호 2번 이경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올벼쌀, 찹쌀, 가공사업으로 쌀 판매는 농협이 책임지겠습니다.
▲경제사업 개발로 수익을 극대화하여 조합원에게 환원하겠습니다.
쌀 간식 개발 및 판매 확대. 주유소 설치 및 농산물 판매소 설치. 제택 수매 확대 및 보리 방앗간 설치 운영.
▲조합원 편익시설 확대하여 노동력을 절감시켜드리겠습니다.
벼 견조 저장시설 설치로 수확기 불편함을 해소하겠습니다. 최신식 무인헬기 구입으로 노동력과 시간을 절약 농약살포도 이제 헬기로 돕겠습니다. 톤백 저울 보급 수매시 어려움이 있는 톤백 저울 보급을 지원하겠습니다.
▲살맛나는 어르신 건강 챙기기 및 여성복지서업.
건강검진 수가 인상하여 더많은 정밀 검사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노래교실 확대 운영 및 건강 장수대학을 운영하겠습니다. 목욕권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어르신 돌보민 강화 및 난방비 지원 확대 하겠습니다.
 

 

용산농협 - 기호 3번 김영천

‘조합원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이제는 바꿉시다. 한사람에게 13년 맡기 시렵니까’

 
“조합장이 3선을 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부정과 부패가 만연하고 무사안일에 빠질수 있기 때문이다. 농협사업의 결정시 독단과 독선 사심이 이루어 질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바꾸어야 한다”는 기호 3번 김영천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벼농사는 우리 농업인이 마지막 자존심 꼭 지키겠습니다.
▲동계작물 육성 하여 농가 소득증대.
▲기초 농산물 가격보장은 농협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여 생산비 보장에 앞장서겠습니다.
▲농산물 가공공장(도정 및 올벼쌀 찜시설)지속적 운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유소 신축 및 양곡 창고 전면 개보수.
▲축산 농가를 위한 사료대 이자율을 인하 하고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친환경 농산물 생산 확대 및 고정거래처 발굴. 농약 공동 방제단 조직.
▲고령 조합원을 위해 비료, 농약, 사료, 영농자재 등을 농가까지 무상배달 실시.
 

 

장흥군산림조합 - 기호 1번 이장수

‘이제는 바꿉시다. 조합원을 위한 산림조합’

‘변화와 개혁의 새 인물로 새롭게 바뀌어야 합니다’

 
“시대변화에 부응하지 뭇하는 현 체재에 또다시 4년을 맡길 수 없습니다. 창의적인 리더쉽으로 조합원을 위한 조합장이 되겠다”는 기호 1번 이장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투명한 산림조합 운영으로 조합원의 경영참도를 높이겠습니다. 현재 조합원들의 조합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저조한 실정인 바 조합의 역할과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조합과 조합원간 원활한 소통으로 이해를 돕고 적극참여를 유도하겠습니다.
▲임산물 유통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조합원 소득증대에 주력하겠습니다.
▲교육을 통한 맞춤형 소득창출 및 지원을 돕겠습니다. 정부 시책사업에 대한 설계, 시공, 완공 단계까지 철저한 실행으로 산림사업실행 중추기관으로의 위상을 확립하고, 자체 경제 사업으로 산림조합 전용 주유소를 운영하여 조합원에게 면세유를 포함한 각종 유류를 시중가 보다 싸게 제공하는 등 조합원에게 혜택을 부여하는 조합운영에 내실을 기하겠습니다.
▲임직원의 순화교류를 통해서 침체된 직장 분위기를 개선하고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 조합경영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겠습니다.
 

 

장흥군산림조합 - 기호 2번 신흥철

‘산처럼 듬직하고 정직한 사람’

‘내일의 장흥군산림조합 확실하게 키워내겠습니다’

 
“쉬지않고 뚜벅뚜벅 변함없이 조합원과 산주들께 약속한다”는 기호 2번 신흥철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산을 이용한 곤충산업 육성으로 고부가가치 창출.
▲산림조합원, 산주, 임업후계자 공동협의체 운영.
▲연 1회 겨울산림학교 운영.
▲지도경제사업. 시책사업확대로 지역주민 고용창출 극대화. 장흥표고버섯 활성화를 위한 조합원 전문교육 실시. 대리경영사업 확대로 조합원, 산주의 편익제공.
▲신용사업. 산림사업 종합자금 지원확대. 여?수신 확대로 상호금융 활성화.
▲특화사업. 산림조합 수목장 조성 운영. 임업용 면세유 혜택 범위 확대. 산림 부산물 활둉 톱밥공장 설립.
▲환원사업. 특화사업 운영에 따른 이용객 할인혜택. 특화사업 조합원 추가 이용수수료 환원.
▲조합원 자녀 장학금 범위 확대. 장흥군 관내 장학사업 및 노인복지기금 확대지원.
 

 

장흥축협 - 기호 1번 박장수

‘장흥축산, 새 일꾼이 제대로 살리겠습니다’

‘검증된 경영 능력과 소통․화합 리더십을 겸비한 실천하는 조합장’

 
“어려움에 처한 축산업계의 현실을 개선하고 상생과 공생의 정신으로 장흥축협의 발전과 위상을 높이겠다”는 기호 1번 박장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장흥 한우 전문 육가공 생산시설 유치하겠습니다.
▲관산읍 생축장을 암소 개량 단지로 전환하겠습니다.
▲암소번식우 정액 보조사업 순차적으로 전면 확대하겠습니다.
▲관산․대덕․회진에 퇴비 하치장 유치하겠습니다.
▲투명하고 실용적인 조직관리는 기본, 우수 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하겠습니다.
▲사료의 선택권은 조합원에게, 일반 사료 소비 규제를 철회 하겠습니다.
▲배합사료 수수료 및 이자율 인하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수송아지 거세사고 시 보상제도 도입 하겠습니다.
▲조합원 건강검진 및 장흥 축협 한마음 잔치를 개최하겠습니다.
 

 

장흥축협 - 기호 2번 김석포

‘축협도 개혁하고, 혁식해야 합니다’

‘조합원이 대접받는 장흥축협을 만들겠습니다’

 
“깨끗하고 정직한 외유내강의 정신으로 조합원의 말쓰믕ㄹ 귀로 듣고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될 것을 약속한다”는 기호 2번 김석포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축협조합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축협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책임경영, 정도경영을 실천, 사랑 받는 장흥축협으로 성장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축산조합원과 축산고객의 행복을 위하여 최고의 서비스 경영을 위한 조직 및 인적개혁을 단행, 조합원과 고객중심의 축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축산물 가격하락, 불안정한 시세형성, 시장 개방확대로 소비자 수요변화 등 어려운 축산환경에 불구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육포가공공장은 자동화 시설을 설치하고 농협중앙회 하나로 마트 납품계약 및 대기업판매확대로 수익창출을 하겠습니다.
▲관산우량송아지생산기지에서는 한우협외와 유대를 강화 우량암소에 맞춤형수정, 중앙회 한우개량사업소는 MOU체결하여 수정란 매입, 이식 조합원에게 경매 입찰 분양하겠습니다.
▲경축자원화단지 사업 확대 강화, 축산자금 적기에 고루 지원되도록 하겠습니다.
 

 

장흥축협 - 기호 3번 문홍기

'축산농가를 살찌우는 성실한 참일꾼‘

‘능력으로 입증된 축산전문가, 성과로 검증된 전문 축협경영인’

 
“축산과를 졸업하고 34년을 축협에 몸담아 축산의 전문가로, 협동조합경영의 전문가로 성장하면서 장흥축협 발전에 노력해 왔다”는 기호 3번 문홍기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헬퍼제도의 확대시행 및 정착하겠습니다. 고령화시대 축산업 안정적 뒷받침이 됩니다.
▲한우개량문제 전감기구 한우개량센터 설립하겠습니다. 근친 번식 문제 해결과 한우 혈통체제 확립하겠습니다.
▲한우 출하문제 해결을 위한 브랜드 출하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조합원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지도와 배합사료 이자율 인하 하겠습니다.
▲조합원 건강검진 확대 시행과 가축방역 체제의 철저한 구축하겠습니다.
▲선진 축협처럼 육가공 공장과 한우프라자를 설립하여 출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조합으로 성장시켜 가겠습니다.
▲퇴비공장은 발효미생물 퇴비공장으로 만들어 적자공장을 흑자공장으로 바꾸었으며, 확대 증설하여 쾌적한 축산업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습니다.
 

 

천관농협 - 기호 1번 변상선

‘조합원이 주인되는 고소득 창출 천관농협으로’

‘농협, 농업 전문인, 경험, 열정으로 조합 위해 헌신 한다’

 
“지금 농협은 선진농협, 복지농협으로 가는 분수령에 서 있습니다. 천관농협도 차별되는 새로운 농협을 열어야 합니다. 참신한 변화와 희망을 주는 인물이 필요합니다. 경영마인드를 갖춘 농협을 잘 아는 일꾼,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강력한 조합장이 필요하다”는 기호 1번 변상선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농산물 인터넷 판매 등 유통센터를 활성화, 신용사업과 경제사업 부문이 전체적으로 활성화되도록 하겠습니다.
▲농기계수리센터를 삼거리 인근으로 이전, 조합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가공식품 개발, 마케팅 사업에 전념하겠습니다.
▲한우 출하에서 축산인들의 어려움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환원사업을 활성화 하여 조합원에게 이익을 돌려주겠습니다.
▲투명경영, 책임경영으로 조합원들의 신회를 회복하겠습니다.
▲직원과 조합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천관농협 - 기호 2번 윤형호

‘든든하고 믿음직한 능력있는 농협전문경영인’

‘3년간의 짧은 기간동안 1등급 농협으로 성장시킨 검증된 일꾼’

 
“탁월한 업무추진 능력, 해박한 업무지식, 창의력있는 업무기획력, 지식과 인맥을 겸비한 참 일꾼, 미래지향적이고 봉사하는 천관농협으로 만들겠다”는 기호 2번 윤형호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천관농협아카데미 과정개설, 노인실버대학 개설, 건강복지 지원사업 확대 추진.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무료 이미용 봉사 이불빨래 목욕봉사의 지속 실시.
▲조합원 자녀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의 사생대회 및 백일장 대회.
▲천관농협장배 원로게이트볼 대회 지속추진, 농협청년부 육성조직 운용, 다문화가족 소외계층 확대지원, 장례예식장 인근농협과 연합사업 추진, 임직원에 대한 능력강화 제도 도입.
▲도․농 자매결연확대 추진으로 농축수산물 및 과수 판매망 확보 및 판매장 개설 운영.
▲배, 매생일 수출기 개척, 육묘장 개장, 영농자재 마트 상품 주문배달제 확대 실시.
▲농기계 서비스센터 활성화, 농자재 백화점 설치 운영, 추곡수매 톤백저울 및 수분측정기 각 영농회 지원.
▲천관농협 경영발전 위원회 구성 운영, 건전여신 확대를 위한 도시 대출확대 추진
▲향우들에게 천관농협 발행카드 확대 추진.
 

 

천관농협 - 기호 3번 윤민하

‘조합원을 늘 부모처럼 섬기겠습니다’

‘패기와 소신, 소같은 뚝심, 지역의 젊고 새로운 지도자’

 
“늘 현장을 찾아다니고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투명경영, 책임경영, 자립경영으로 전국 1등 농협을 만들겠다”는 기호 3번 윤민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새바람 일으켜 신바람 나는 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조합원이 찾아가는 농협에서 농협이 조합원을 찾아가는 농협으로 조합원과 직원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화합하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운영의 개방과 책임경영 투명 경영으로 100% 신뢰받는 조합으로 경영 건전성 확보, 특농작물 계약재배 확대하겠습니다.
▲직거래 장터 추진하는 자립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지역에서 생산한 모든 농수축산물을 이용하여 로컬푸드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고령화에 맞춰 육묘장 설립, 헬기 도입 등 일손을 돕겠습니다.
▲농사와 관련된 모든 농자재를 배달 서비스 하겠습니다.
▲지역의 청년들과 건강하고 발전있는 대화를 이끌겠습니다.
▲다문화가정과 귀농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인재육성을 위하여 장학재단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천관농협 - 기호 4번 김외중

‘정직하고 능력있는 천관의 참일꾼’

‘진정한 조합원과 함께하는 순간은 정직과 신뢰입니다’

 
“34여년을 농협에 젊음을 다바쳐 쌓아온 경험과 전문지식으로 항상 조합원 곁에서 어려움을 함께하는 조합장이 될 것을 약속한다”는 기호 4번 김외중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각종 비용을 절감하여 경영효율성을 극대화 하겠습니다.
▲건전한 여신을 확대 추진하여 신용 사업 수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협 카드와 공제 사업, 판매 사업을 활성화하여 수수료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각종 작목반을 내실있게 지도하여 육성, 계약재배 품목을 확대 추진, 유통 전담반을 배치하여 농산물과 비육우 출하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추진하여 금융비용과 인건비 절감에 기여하겠습니다.
▲조합원 건강, 교양, 취미 생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속적 운영하겠습니다.
▲조합원 무료건강검진 연차적 확대 추진, 노인대학, 여성대학, 청장년부대학 등 개성 운영.
▲하․추곡 수매시 출하 조합원에게 간식 및 점심 제공.
▲귀농, 귀촌인들과 분기별 간담회 개최하고 교육지원을 알선하여 정착 기반을 구축.
▲다문화 가정에게는 한글교육, 자녀 교육지원, 노래교실, 친정보내기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