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Wee센터, 샘-품 & 맘-품지원단 체험프로그램
2018-07-13 조창구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 Wee센터는 지난 13일 샘-품 & 맘-품지원단원과 멘티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품Wee(위)있는 공방”이란 주제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샘-품 지원단은 교사로 구성되어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1:1 맞춤서비스로 개인상담, 심리적 정서적지지, 진로·진학·취업 등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맘-품 지원단은 ‘맘’은 영어의‘MOM(맘)’과 마음(심(心))의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품’은 말 그대로 ‘품다’의 명사형으로 어머니의 따뜻한 정(情)을 배려대상 학생에게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 날 강사로는 맘-품 지원단 이미선 멘토의 재능기부를 통해 요즘 인기있는 ‘캐릭터 팔찌’만들기로 공방체험을 실시하였고, 멘토와 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관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배움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는 “샘-품, 맘-품 모두 모여 체험을 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으며 선생님들과 어머니들이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프로그램도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활동들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의 주인공이 되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행복과 자신감을 키우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강진의 따뜻한 품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정서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