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장흥, 양성평등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 개최

2018-07-11     서호민 기자
 

장흥군은 지난 6일 실내체육관에서 ‘우리 함께가요 여성친화도시 장흥’이란 주제로 ‘제23회 양성평등 기념식 및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의식 향상 및 촉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정종순 군수를 비롯 도의원, 군의원, 여성단체회원, 다문화이주여성 등 350여명, 농업경영인협회회원 50명이 참여했다.

기념식은 다문화여성 재능기부 팀의 베트남 전통춤을 시작으로 여성의 지위향상과 여성 발전에 힘써온 홍정님 회장에 대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양성평등 발전에 귀감이 되는 송기범 회장님 외 12명에 대한 군수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장흥경찰서는 폭력예방 및 불법촬영 감시로 지역 안전에 애쓴 유혜숙 등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기념식 후에는 한마음 대회, 행운권 추천,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창업 교실 운영으로 만든 수공예품 전시와 여성단체 협의회에서 실시한 ‘예방하자! 멈추자! 4대 폭력’ 홍보 캠페인과, 취업상담실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종순 군수는 “남성과 여성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가정과 사회 전반에 양성평등의 가치가 정립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