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동초 ‘제1회 장동 에코 그린 페스티벌’ 성황

2018-06-25     조창구 기자
 

장동초등학교(교장 김진홍)는 지난 20일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제1회 장동 에코 그린 페스티벌’ 행사를 본교 강당에서 열렸다.

올해부터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공모하여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건강학교(E-co School)인 장동초는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8개의 부스에서 행사를 운영하였는데, 페트병을 활용한 에코화분만들기,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여 만든 에코컵만들기, 전자현미경을 활용한 식물 관찰하기, 신나는 과학체험하기, 전교생이 참여하는 교내 드론경연대회,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3D 증강현실체험하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학부모회 음식체험, 에코 캠페인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동 별빛달빛학부모회 총무 이지영 어머님은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시대에 맞는 다양한 창의 융합 체험활동과 더불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오염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고 말했다.

김진홍 교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장동 에코 그린 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기르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며, 2학기 때도 인근학교 학생들과 함께 전문가를 초빙하여 꿈끼와 생태교육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동초등학교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해 나가야 할 학생들에게 개인의 잠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생태·문화예술교육 특성화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가 되기 위한 나의 빛깔을 찾아가는 명품학교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