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신선도, 저온저장고로 지켜요

강진군, 4억 2천만원 투입 2015년 77동 지원

2015-02-16     임순종 기자

강진군은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와 저장성 향상으로 홍수출하를 방지하고 가격 안정과 소득증대를 도모하는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농가와 군이 절반씩 비용을 부담해 농산물을 저장할 수 있는 저온저장고를 짓는 사업으로 강진군은 총 사업비는 4억 2천만원으로 들여 77동의 저온저장고 설치를 지원한다.
강진군은 2월 중으로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이와 더불어 저온저장고를 설치할 시공업체를 강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3월에는 농가와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계약체결방법, 저온저장고 설치기준, 사업비 농가 부담액 우선집행, 부가가치세 환급, 보조금 집행시 주의사항 등을 중점 설명할 계획이며, 시공계약은 공개 설명에 의한 상호 비교 후 사업대상 농가와 시공업체가 계약하도록 하여 사업대상 농가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저온저장고는 출하시기 조절로 농산물 수확기의 가격폭락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농산물 신선도 유지로 상품성을 유지시키는 농가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이다. 매년 군비예산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강진군 농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