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2018-03-29     조창구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 Wee센터는 새 학기를 맞아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강진관내 초·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교실, 학교폭력예방 등교캠페인 등 ‘2018. 강진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교실에서는 친구란 OOO다, 3행시나 4행시를 지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낸 학생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간이심리검사와 미니스탠드 만들기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안으로 강진경찰서와 연합하여 등교캠페인을 실시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상담주간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체험을 하면서 이야기를 주고받아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있어 좋았고 Wee센터라는 곳을 알았으니 힘든 일이 생기면 도움을 구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 교직원 등의 인식을 제고하여 상담활동이 활성화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Wee센터는 매년 3월과 9월에 운영되는 신학기 상담주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5월에는 신청 교를 대상으로 교우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