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강진으로 얼굴 가득 스마일

기관단체·군민 400여명 봄맞이 대청소

2018-03-07     조창구 기자

‘2018 A로의 초대’를 맞아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강진군을 방문하는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게 하기 위한 봄맞이 대청소가 지난 7일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기관단체, 군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진읍 시가지와 읍면별 청소로 나누어 추진했다.

강진군청에서 오감통까지 환경정화활동과 깨끗한 강진 만들기 캠페인을 함께 실시해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각 읍·면별 주요 도로변과 공한지 등 취약지역에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고 관광지 주변을 중점적으로 청소해 관광객을 맞을 채비로 분주히 움직였다.

이날 참석한 군민은 “대청소로 깨끗해진 강진을 보고 있자니 뿌듯하다”며 “내손으로 관광객 맞이를 준비한 만큼 2018 A로의 초대의 성과가 기대되어 가슴 설렌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모두가 함께 이뤄낸‘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의 성공에 힘입어 수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군을 찾고 있다”면서 “강진군민이 뜻을 모으면 모두 성공한다는 경험과 지난 성공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군민들께서 스스로 깨끗한 강진 만들기에 앞장서서 ‘2018 A로의 초대’의 성공 역시 더욱 확신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봄맞이 대청소를 시작으로 목요일 청소의 날 운영하고 특정 시기별 맞춤형 청소를 실시하는 등 군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강진만들기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