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저온저장고 121동 지원…6억6천만원 투입

강진군, 대상농가와 시공업체 사업 설명회 개최

2018-03-02     김채종 기자
 

강진군이 지난달 28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농가, 시공업체, 공무원 등 약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강진군은 저온저장고 사업에 앞서 업체와 농가간 계약체결 방법, 저온저장고 설치기준, 사업비 농가 부담액 우선 집행, 저온저장고 안전사고 예방, 보조금 집행 시 주의사항, 이면계약 금지 등 농가에게 필요사항과 사업상 주의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7개 시공업체의 공개설명을 통해 설치방법 및 각 회사의 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농가들이 시공업체의 설명 이후 선호업체 한곳을 정해 우선업체를 두고 그 업체와 계약을 하도록 했다.

강진군은 2018년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으로 총 6억6천만원을 투입해 121동을 지원하며 향후 추가예산을 확보해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

친환경농업과 송승언 과장은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통해 농산물 수급조절이 가능해져 홍수 출하예방으로 가격 안정 및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1월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견실 시공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공능력, A/S거리 등의 기준을 통해 저온저장고 시공업체 공모를 하여 7개 업체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