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평, ‘머리손질하니 다시 청춘’ 이·미용 봉사 추진

거동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 10가구 대상 이∙미용 봉사

2018-02-13     서호민 기자
 

장흥군 장평면은 지난 8일 관내 미용업소 ‘썬 헤어(원장 선점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맞춤형복지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봉사는 장평면에 소재한 썬 헤어와 장평면 맞춤형복지팀이 거동 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머리손질은 물론 안부살피기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미용봉사를 받은 어르신들은 “며칠 동안 날씨가 많이 추워 설날을 앞두고 머리손질도 못했는데, 단정해진 머리를 보니 너무 좋긴 하지만 이렇게 찾아와줘서 미안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았던 썬 헤어 선점자 원장은 “제 손길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 게 행복하다”며, “어르신들에게 작은 명절 선물을 드리게 되어 오히려 보람되고 뿌듯하다” 며 봉사를 행복한 만남이라고 표현하였다.

김동옥 장평면장은 이∙미용 봉사 내내 자리를 함께하며 “명절 전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주신 봉사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하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복지 시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썬 헤어의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는 거동 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10가구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