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12-14     김채종 기자
 

지난 12일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강진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례대상자 장 씨 어르신께 특별한 생일을 선물해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생일상을 받게 된 고내마을 장 씨오르신은 오래전부터 극심한 통풍으로 고생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주변의 친인척도 없이 오랫동안 외로운 삶을 살고 있었다.

이런 사연을 전해들은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회의를 통해 장 씨어르신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민·관 자원을 동원해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장 씨 어르신의 생일을 맞아 뚜레주르 김기홍 대표가 케이크, 한식뷔페 최순희 대표가 미역국 및 밑반찬, 청자마트 장경욱 대표가 과일 등을 후원해 생일을 맞은 장 씨 어르신을 축하했다.

생일상을 받은 장 씨 어르신은 “내 생일이 언젠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이웃들이 나를 위해 이렇게 찾아와주고 축하해주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임채용 공동위원장은“바쁘신 와중에도 소외된 이웃에게 힘을 주고자 흔쾌히 참여해주신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을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회째를 맞은 이 사업은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고, 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다. 강진읍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강진읍 맞춤형복지팀(061-430~572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