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강진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학교폭력예방, 자살예방캠페인, 하교캠페인 운영

2017-09-28     조창구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 Wee센터는 2학기를 맞아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2일까지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증진 및 위기요인 조기발견을 위한 ‘2017. 2학기 강진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상담주간은 강진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교실, 학교폭력예방 등교캠페인, 자살예방캠페인, 하교캠페인으로 운영됐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교실에서는 앙케이트 조사를 통해 2학기를 맞은 자신의 고민과 감정을 자유롭게 적어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의사소통 유형검사와 체험활동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교 및 강진경찰서 등 지역유관기관과 연합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안으로 등교캠페인과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의식을 함양시키고자 자살예방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하교캠페인을 활용한 Wee센터 홍보도 실시하였다.
강진교육지원청 상담주간에 참여한 학생은 “여러 체험활동을 제공해주니 즐겁고, Wee센터가 어떤 곳인지 알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위기상황예방 및 상담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여 행복한 학교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상담주간을 통해 학생들의 위기상황을 조기에 예방하고,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Wee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