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 ‘성료’

이장단 상호간 화합 및 방문의 해 결의 확고히 다져

2017-09-22     김채종 기자

 
“강진 방문의 해의 마지막까지 친절·청결·신뢰는 강진군 이장단이 책임지겠습니다”
행정의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이장들을 위한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축제가 지난 18일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관내 이장 293명과 가족, 강진원 강진군수, 김상윤 군의회의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이장단은 성공리에 추진중인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에 힘을 보태기 위해 친절·청결·신뢰 군민자본 함양을 위한 구호를 외치고 결의를 다졌다.
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는 군정 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이장들을 위해 매년 치러지고 있다. 이장 상호간 화합을 돕고 사기를 진작케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강진군 경로당 여가프로그램 지도자와 영랑무용단의 노래와 한국무용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모범이장·군지회 발전 유공 이장 표창,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이 이어졌다. 추석을 앞두고 읍면 주민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담긴 소고기 선물세트를 전하는 한마음 나눔행사도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전국이통장연합회 홍일성 중앙회장 등 많은 외부 인사가 방문했다. 관내 기관단체에서도 푸짐한 경품을 협찬해 강진군 이장단에 대한 애정과 기관간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윤호경 지회장은 “행정과 주민간의 가교역할과 복지이장으로서 맡은 바를 다하고 계신 이장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한마음 축제가 군정과 군민들에게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갖고 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