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장흥군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장흥군민 650여명 참여…가족과 지역이 하나 되는 감동의 축제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은 지난 5일 장흥실내체육관에서‘제2회 장흥군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민 266가정, 총 650여명이 참여하여 가족 간 유대감증진과 지역공동체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 무료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트윙클댄스팀과 방송댄스팀공연, 기념식, 가족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김성 장흥군수, 박형대 도의원, 정행중 교육장, 주재용 군민회장, 이성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서로 존중하고 사랑과 행복, 배려를 통해 주위의 모범을 보인 부산면 이장자치회장 문경호·김상남 부부에게 ‘장흥군 모범부부상’을 수여했다.
장흥 모범부부상은 민주적으로 가정을 잘 이끌어 평등을 실천한 부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총 15개의 체험부스에서는 농민회의 주먹밥과 떡볶이 나눔, 장흥경찰서의 범죄예방홍보와 아동지문 등록, 장흥소방서의 하임리히법 안전체험,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우울증·ADHD검사, 목포과학대 치위생과의 구강건강교육, 조선이공대학교 스포츠재활학부 스포츠테이핑 등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한국서예협회 장흥지회 가훈쓰기, 장흥미래포럼 뉴스포츠 체험, 남도지승공예모임의 한지 키링만들기, 청년이룸협동조합의 슈링클스체험, 레몬트리 반려식물심기, 다문화이해교육의 태국전통음식시식과 전통의상체험 등 문화 다양성도 강조됐다.
장기자랑 대회에는 총 10가족이 참가해 열정과 끼를 마음껏 뽐내며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가족에게는 K-water 전남서남권지사 이상일 지사장의 후원으로 세탁기가 증정되었다. 또한, 행사 말미에 진행된 행운권 추첨에서는 장흥교육지원청 정행중 교육장의 예산 지원으로 준비된 또 하나의 세탁기가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축제는 정남진장흥농협 강경일 조합장, 뉴마트 윤철수 대표, 와이마트 최지숙 대표, (유)용진에너지 안상혁 대표, 배스킨라빈스 전남 장흥점 이경화 대표, ㈜우드잡 전남 위창복 대표, 장흥약사회 유종원 회장, 김영태·황안희 부부 등 40여 개의 지역 업체 및 단체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세탁기를 받은 임○○ 씨는 “아이들과 어르신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며 지역이 하나 되는 감동의 시간이었다”며 기쁨과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박혜영 센터장은“이번 축제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가족간 소통의장, 그리고 지역공동체 회복의 계기였다”며,“다양한 가족형태를 포용하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