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가족센터, 가족돌봄 휴식지원 ‘休(휴)~ 나들이’ 진행
2025-06-12 임순종 기자
강진군가족센터(센터장 조미아)는 지난 31일 가족돌봄이 필요한 가족에게 힐링 체험활동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休(휴)~나들이프로그램은 가족돌봄으로 지친 가족들에게 위로와 격려로 심신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참여한 여러 가족의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한 가족은 족욕&발마사지와 모래밭 걷기를 통해 몸과 마음의 위로와 치유의 시간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休(휴)~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80세)은 힐링 체험으로 처음 받아보는 족욕&발마사지를 참여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느끼고 설명을 해주시는 선생님들의 온화함에 위로가 되었다는 말을 전했다.
조미아 센터장은 “休(휴)~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족의 친목을 도모하며 편견없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고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진군가족센터는 강진군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부터 새롭게 진행되고 있는 온가족 보듬사업은 사례관리, 정서생활, 상담(가족,개인), 긴급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홈페이지나 밴드의 홍보 내용을 참고 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패밀리넷)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