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가족센터, 다문화 이해교육 ’다(多)함께’ 진행
2025-04-29 임순종 기자
강진군가족센터(센터장 조미아)는 지난 18일 초기입국 다문화가정의 부부를 위하여 다문화 이해 교육과 체험활동을 겸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다(多)함께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등 다문화가족 구성원간 상호이해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 공존을 유도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결혼 후 초기입국하여 한국 생활 적응이 필요한 결혼이민여성과 가족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상대국의 문화 이해와 인식개선을 통해 서로의 성향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다(多)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여성 ○○氏 부부는 아내의 나라에 대해 몰랐던 문화를 알게 되었고, 참여한 다른 부부가 대화하는 모습을 보고 배울 점이 많았으며, 아내는 한지공예 찻상을 만들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며 꼼꼼하게 챙겨주는 남편이 더 든든하게 느껴져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말을 전했다.
조미아 센터장은 “다(多)함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다름을 인정하고 가족 간의 소통 기회로 편견 없이 화목한 가정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건강한 가정이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강진군가족센터는 강진군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홈페이지나 밴드의 홍보 내용을 참고 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패밀리넷)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