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교육장 공감 소통 운영

교육장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장흥교육 발전 모색

2025-03-26     임순종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3월 24일부터 4월 4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21개교를 방문해 ‘교육장 공감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장 공감 소통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듣고,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장흥교육을 더욱 현장 밀착형으로 운영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민주적 교육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현안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공감 소통은 교육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과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학교별로 30~60분 동안 진행되며, 교육과정 운영상 어려움, 학교혁신 방안, 시설 개선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갈 예정이다. 간담회에서 접수된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에 전달돼 검토 후 해당 학교에 회신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장 공감 소통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향후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으로 공감 소통 결과를 분석해 정책 개선 방향을 설정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정행중 장흥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하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열린 소통의 장을 통해 장흥교육의 미래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