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 - 김주웅 전남도의원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여러 가지 어려운 순간들을 겪었습니다.
연말에는 계엄 사태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등으로 도민 여러분의 마음이 무겁고 아픈 시간이었으리라 짐작합니다. 저 또한 국민의 일원으로서 가슴 아픈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새해는 더욱 희망찬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을 가지고 여러분께 안녕의 인사를 전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함께 이겨내며,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2025년, 전남이 해야 할 일은 많습니다.
먼저, 인구소멸 위기 대응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입니다. 전라남도는 급격한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로 인구 감소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는 지역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하여,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더불어, 농어촌 지역의 활력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가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주거 환경 개선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더 나아가,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 복지와 안전망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에 인구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전라남도가 다시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이 필수적입니다. 전라남도의 자원을 미래 세대가 누릴 수 있도록, 도농 간, 동서 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해야만 도민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우리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전라남도를 만들 수 있을 것이기에 이 신년사를 빌어 흔들리지 않고 성실히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뜻을 헤아리고,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 일하겠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한 것들을 찾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그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우리는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주시는 힘과 지혜로, 2025년이 더욱 빛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5년이 희망과 기회의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