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파머스마켓에 입점한 ‘THE 건강한 빵 베이커리&카페’ 오픈
‘건강한 빵’ 고급스러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2024-12-13 임순종 기자
강진농협파머스마켓이 지난 6일 제주 본사를 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THE 건강한 빵 베이커리&카페’를 새롭게 선보이며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한 빵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
1년 6개월의 심사 과정을 거쳐 입점이 확정된 THE 건강한 빵은 고급스러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9㎡(30평) 규모로 리모델링된 매장은 넓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웰빙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지역민들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강진 지역의 특산물인 쌀귀리, 파프리카, 단호박을 활용한 베이커리 상품 개발이 돋보인다. 단호박 카스테라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식빵은 빵 반죽에 풀 반죽을 섞어 부드럽게 하는 탕종법과 스펀지 반죽법으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품질을 제공했다.
이번 베이커리 오픈을 통해 지역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롭고 건강한 베이커리 문화를 개척하고자 합니다.. 또한 2025년부터는 고객 참여형 원데이 쿠킹 클래스를 운영해 지역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진농협파머스마켓은 “건강한 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드리는 동시에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강진만의 특별한 베이커리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