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강진군향우회 제70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

조희술 취임회장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군수 “고향 사랑하는 마음에 복지사업으로 보답”

2024-12-12     임순종 기자

 

재경강진군향우회(취임회장 조희술)가 지난 11일 제70차 재경강진군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서울 영등포구 웨딩그룹위더스에서 열린 이번 정기총회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서순선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재경향우 주요 인사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재경강진군향우회 김남희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차용수 이임회장의 인사말, 강윤성 광주전남시도민회장의 격려사, 강진원 강진군수와 서순선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조희술 취임회장의 강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식이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재경강진군향우회원 전원이 고향인 강진을 사랑하고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속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조희술 취임회장은 “재경강진군향우회의 전통을 잃지 않고 발전하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며 “고향사랑기부금이 보탬이 돼 더욱 아름다운 강진으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고향과 향우회를 위해 애쓴 향우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홍순삼 산악회장에게 국회의원 표창, 추문찬 골프회장에게 전남도지사 표창, 김성희 재경옴천면향우회장에게 군수 표창, 여상진 청년회장 및 박병남 재경성전면향우회장에게 광주전남시도민회장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차용수 이임회장은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한자리에 모여 회원들의 화합과 고향 발전을 이야기하게 돼기쁘다”며 “앞으로도 향우회의 일원으로서 변함없이 내 고향을 강진을 사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