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4. 장흥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개최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13개 부스 및 각종 공연 등 다채롭게 운영
2024-11-19 임순종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16일 오전에 장흥실내체육관에서 2024. 장흥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11개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장흥소방서, 장흥군보건소,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군가족센터, 장흥교육희망연대 등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동참하여 다채롭게 운영되었다.
공연 무대에서는 가족센터 어린이 6명의 댄스, 문화공감 ‘에움’의 퓨전음악공연, 로브라스 퀸텟의 금관 5중주 공연, 대덕초 14명의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이 있었고, 부스 체험에는 환경지킴이 캠페인, 나눔장터, 공예 체험, 페이스페인팅, 아동학대 예방의 날 홍보, 다트놀이, 치아 건강 교육, 119 안전체험장 등 13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유‧초‧중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 약 500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장흥 학부모 연합회, 장흥연합자율방범대 등 행사 진행요원도 180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가 되어 마음껏 즐기고 체험하는 풍성한 자리가 되었다.
정순미 교육장은 “오늘 이렇게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우리 지역의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하나되어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역의 교육력을 회복하고 발전하는 데 큰 힘을 발휘했으면 하고, 더욱 마을교육공동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