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문화예술회관,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 ‘눈길’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 선정 8천만원 사업비 확보

2016-05-09     김채종 기자

 
장흥군(군수 김성)은 장흥문화예술회관은 개관 12주년을 맞아 군민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문예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공연제작사업(가극 하늘만 푸르러 푸르러) 1편을 비롯해 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으로 국립극단의 연극 ‘타조소년들’을 무대에 올리게 된다.
민간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으로 연극 ‘라이어’와 ‘검정고무신’ 그리고 뮤지컬‘며느리바위’와 ‘파랑새’ 등 4편을 선정 받아 군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전문극단 ‘말레’와 회관 상주협약을 맺고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전남문화관광재단 주관)에도 선정되어 8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총 상금 900만원이 걸려있는 제1회 군민 공연예술 경연대회는 공연예술을 배우고 즐기는 아마추어 공연 예술인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공연예술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미술교육프로그램으로 500여명의 주민이 일시에 참여가 가능한 군민문화예술창작축제 ‘당신도 예술가’를 오는 5월과 10월에 문예회관 광장과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연중 교육프로그램으로는 K-POP댄스교실, 연극 아카데미, 우리전통춤 교실, 규방공예교실, 가면 즐겁다(예술치료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교육결과는 연말에 장흥문화예술회관 ‘동아리 예술제’를 통하여 발표한다.
장흥군청 및 장흥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참조(문의 061 860 0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