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호치민시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공생의 협력 확대

호치민시교육청 부교육감 및 교장단 67명 방문 글로컬교육 확산과 공생의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구축

2024-06-04     임순종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기간 중인 5월 31일(금)~6월 1일(토),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시교육청과 함께 강진 지역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호치민시교육청 부교육감, 유아교육국장, 초등교육국장,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한 호치민시 교장단 67명이 강진을 방문하여 이목이 집중됐다.

 

호치민시교육청은 이번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국제교육관 부스 운영과 폐막식 공동선언을 비롯한 베트남 교민회 문화예술행사 등 다양한 박람회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글로컬교육과 공생의 교육을 위한 교육적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강진 지역화 프로그램은 강진교육지원청과 호치민시교육청 간의 글로컬교육 교류 활성화와 학교 간 교류의 상호 협력관계 형성을 위해 준비했다. 또한, 67명의 호치민시 교장단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 간 교류 활성화에 대해 큰 관심을 보여줬다.

 

프로그램은 강진고등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향후 자매결연에 대한 방향을 나누고, 강진군청 부군수와 함께 지역과 교육의 교류 방향에 대한 협의를 이어갔다. 이후, 강진교육지원청에서 글로컬교육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통해 양 기관의 협력과 교류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또한, 고려청자 도예지와 청자박물관을 방문하여 청자의 우수성과 기품을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이병삼 교육장은 “공생의 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방향처럼 호치민시교육청과 함께 글로컬교육 확산과 공생의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발전시켜 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