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학생육상경기대회
초등학생 182명, 중학생 94명 17종목 참가
2024-04-16 임순종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는 장흥공설운동장에서 2024학년도 장흥교육지원청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학생의 체력 향상과 서로간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한 육상경기대회는 초등학생 182명, 중학생 94명이 트랙, 포환던지기, 멀리뛰기, 높이뛰기 등 새로 하게 된 공던지기를 포함한 17종목에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었다.
각 종목별 기록 우수자는 9월에 있을 제34회 교육감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에 장흥군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동장에 전체 선수들을 별도 소집하지 않고 학교별 텐트에서 편안하게 경기 준비를 하며 진행되었으며, 경기 시작 전 참가 학생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도 하는 등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정순미 교육장은 “오늘의 육상경기대회는 선수와 지도자, 학부모의 열정과 관심을 한데 모아 유망한 육상 꿈나무를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고, 무엇보다 육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살아있는 물고기처럼 펄떡이는 당당함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함께 즐기는 자리라 생각합니다. 교실 안 책상 앞에서 푸르른 경기장으로 나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며 격려를 하였고 참석하신 육상연맹회장, 교장선생님, 지도교사, 학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