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진행

‘도서관에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주제

2016-04-12     김채종 기자

강진군도서관이 ‘도서관에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이란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도서관 일원에서 제52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도서관 주간행사는 내가 읽은 책과 내가 필요한 책을 교환하고 기증하는 독서나눔 및 교환전을 시작으로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목록배부, 동화구연, 원화전시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내 4개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미니독서골든벨, 바람개비 만들기, 책을 읽고 돌려보는 책이음마라톤 등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독서에 관한 명언 붓글씨를 진행하고 우수작을 선별하여 도서관 전광판에 표출해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기간 중 연체중인 도서를 반납하면 당일부터 바로 도서대출이 가능하고 대출된 도서를 반납했으나 정지된 도서회원에게는 즉시 정지를 풀어주는 연체자 구제 행사도 벌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061-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은 주간행사를 통해 친근하고 편안한 공간으로써 도서관 이미지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의 생활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현 도서관장은 “지역주민 모두가 향유하는 독서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책 읽는 강진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