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학교폭력 예방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2016-03-14     임순종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9일 신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특별강조 주간을 운영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강진중앙초등학교, 강진중학교, 강진여자중학교 교문 앞에서 등굣길에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에는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청, 강진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새마을부녀순찰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등 온마을이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각급학교 학생회 및 또래 상담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회가 주관이 되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신학기 새로운 마음으로 학교를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큰 힘이 되었다.
배건 교육장은 “이번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통해 신학기에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여 학생안전이 생활화되고 학생이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특별강조 주간을 통해 유관기관과 봉사단체, 지역민이 함께 힘을 모아 학교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와 연계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