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미 강진군의장, 강진한우협회 감사패 수여

김보미 의장, “한우산업 발전과 위기 극복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2023-01-25     임순종 기자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이 지난 20일, 전국한우협회 강진군지부(이하 강진한우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강진한우협회는 김보미 의장이 그간 의정활동을 통해 한우의 생산성 향상 및 한우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순성 강진한우협회 회장은 “지난해, 사료값은 폭등하고, 소 값은 연일 하락하면서 전국 축산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강진군과 군의회, 축협이 상호 협력하여, 한우 사료비 인상분 긴급 지원을 결정해 주어 큰 힘이 됐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미 의장은 “한우협회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는 의미로, 저와 동료 의원분들을 포함하여, 저희 강진군의회에 주신 감사패라 생각한다” 라며 “축산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한우산업이 처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보미 의장은 전국 지자체 최연소 의장으로, 강진군의회 개원 이래 최대 규모의 본예산 삭감, 행정사무감사 역대 최다건수 시정요구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과 강진형 육아양육수당 지원조례 제정 등 군민의 행복 실현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